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IT정보 리뷰

어도비 호구되지 말자! 어도비 환불받기 (feat.무료이용방법)

by 밀리말리 2021. 4. 8.
728x90
반응형

어도비 환불받기 (feat. 무료 이용 팁)


어도비 프로그램을 무료 버전 체험판 7일을 사용하고 취소하는 경우에는 어도비 홈페이지 내 로그인 -> 계정관리 -> 내 플랜에서 직접 취소 가능하여 간단합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로그램을 구매 후 전액 환불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14일 이내에 취소 신청을 해야 합니다. (4월 8일 기준 4월 22일 이전 취소)

여기서 문제는 어도비 프로그램 구매 후 14일이 경과한 시점입니다. 

 

 

어도비 프로그램 결제가 우리나라 스타일이 아니라 많이들 헷갈려하세요. 위 사진에서도 보면 포토샵을 월 2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크게 적어 놓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어느 정도 어그로로 인정할 수도 있는데요. 

 

연간 플랜은 1년 금액을 할부로 계산하는 의미로 1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취소하게 되면  약정 의무 기간의 50%에 해당하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무려 50%나 말이지요!!!

대부분 연간 플랜으로 구입을 했더라도 최초 구입 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취소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그 이후이죠. 1년까지는 아니고 한 달 혹은 몇 달만 사용하려고 했던 구매자들은 뒷 목을 잡기 일쑤입니다. 연간 플랜이 1년 약정과 같음을 모른 채 "한 달에 이 정도 가격이면  몇 달 사용하고 취소하면 되겠다."라고 생각하여 구매하는데 그게 1년 내내 쓴다는 조건으로 할인해주는 거거든요. 

결재 화면에서 블라인드 처리된 진짜 월별 플랜 가격은 37000원입니다. 연간 플랜 오른쪽 v를 눌러야 진짜 월별 플랜 (약정 없이 다달이 내는 금액)을 알 수 있어요. 연간 플랜(1년 약정)보다 13000원 비싼 가격을 내야 월 별로 이용하다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어요.

그리고 정말 조그맣게 적힌 안내 문구

전액 환불과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으려면 0월 00일 이전(14일 이전)에 취소하십시오.

 

 

 

14일 지났다고? 그렇다고 포기하면 호구다.


지원 -> 문의하기 -> 제품 구매 도움말 시작하기

남은 기간의 50% 금액을 위약금으로 내야 한다니 속은 기분이 듭니다. 이럴 때는 상담원에게 꼭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지원-> 문의하기를 통해 채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핸드폰 사용 시 1년 약정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런데 어도비는 연간 플랜이라는 겁니다. 그러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오해를 하죠. 그래서인지 그런 이유로 상담원에게 잘 이야기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해 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도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실제로 1달도 채 안 쓰고 일이 마무리 되었는데 깜빡 취소 안하고 2달치 결제됐었거든요. 실 사용기간은 3주 정도~ 무료로 사용하고도 남을 금액이었는데 말이죠. 

상담원 잘못은 아니니 상담원에게 화내지 말고 지금 나의 상황을 구구절절 이야기해 보세요. 저도 그렇게 해결했고 다른 분들을 보니 저와 같이 해결한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어도비에서도 표기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있는 것 같고 그러기에 위약금없이 취소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제에 관해서는 정정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도 투명한 표현으로 정정하지 않았네요.  

 


 

여기서 결론 어도비 무료로 가장 오래 쓰는 방법

체험판 7일 + 유료 구독 14일 내 취소 

총 21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베이 사용 방법

사용할수록 고맙고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사용방법 SNS, 블로그 또는 카드뉴스, PPT 제작과정 등에서 무료 이미지는 종종 필요합니다. 설명글에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과 글로만 설명하

ddaseuon.kr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zoom 사용할 일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저는 영화 관람 용 스크린이 있어서 뒷 배경으로 스크린을 설치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zoom

ddaseuon.kr

 

 

PPT템플릿 무료 프로그램 미리캔버스 이용방법

 무료로 이용하는 미리캔버스 참 쉬운 PPT템플릿 이용방법 그중 PPT 템플릿 이용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공되는 PPT템플릿 중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을 살펴본 후 '이

ddaseuon.kr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 및 케이스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 및  케이스 처음 에어 팟이 등장했을 때 콩나물 모양을 한 디자인 때문에 많은 놀림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과연 선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ddaseuon.kr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maono AU-100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maono AU-100 핀 마이크는 말 그대로 핀처럼 옷에 딱 집어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마이크입니다. 두 손이 자유롭다는 얘기지요. 유튜브 촬영은 물론 인터뷰할 때에도 시끄

ddaseuo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