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여행 정보 리뷰

안면도 가볼만한 곳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모음

by 밀리말리 2021. 4. 7.
728x90
반응형

안면도 가볼만한 곳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모음


요즘 여행은 고사하고 근교 나들이도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마음 깊숙한 곳에 눌러 놓은 여행 욕망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그리 멀지 않으면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많았던 안면도 여행. 몇 차례 다녔던 안면도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면도 볼거리


천리포 수목원

오후에 점심 먹고 들렸다가 후회한 곳입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넓고 예쁜 곳이 많아 사진 찍고 다니다보니 온전히 즐기지도 못 했는데 문 닫는 시간이 되어 거의 마지막에 아쉬움을 달래며 나와야 했습니다. 다음에 간다면 천리포 수목원 내에 있는 가든하우스 숙소에서 머물고자 합니다.  

수목원이 바다와 연결된 점도 매우 특색있었고 바다 뷰를 바라보며 쉴 수 있도록 야외 의자도 마련돼 있어 반나절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천리포수목원
매일 09 : 00- 17 : 00
매표 마감 16 :00(11월 ~ 3월 동절기 해)
성인 9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6000원 / 어린이(만 3세 이상) 5000원
문의 041-672-9982

 


코리아플라워파크

출처 코리아플라워파크

 

2017년부터 진행했던 코리아 플라워 파크 내의 빛 축제는 코로나 19 여파로 임시 휴업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코리아 플라워파크 내에서 해마다 열렸던 꽃 축제는 2021년 튤립 축제를 시작으로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올해는 태안 세계 튤립 꽃박람회를 4월 9일 조기 개장한다는 소식입니다. 어서 빨리 빛 축제도 재개장하여 봄, 여름 , 가을꽃 축제와 더불어 밤도 화려하게 수놓길 바랍니다.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승언리)
운영시간 0+9:00~18:00 (연중 무휴)
문의 041-675-5533
이용요금 확인 www.koreaflowerpark.com/page/sub8_2

꽃지해수욕장 낮과 밤

코리아 플라워파크와 인접해 있는 꽃지해수욕장은 꼭 낮과 밤을 즐기길 권장해 드립니다. 낮에는 갯벌체험으로 붐비고 밤에는 멋들어진 석양으로 사진작가들이 대형 카메라를 들고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갯벌 시간은 그때마다 다르니 도착한 날 인근 갯벌체험 도구 파는 분들께 여쭤보면 가장 정확합니다. 갯벌이라고 하여 검은색 벌이 아니고 물이 쫙 빠져서 돌바닥이 드러납니다. 그 사이로 작은 게와 조개들이 있으니 재밌는 체험이 되실 것입니다. 


 

두여해수욕장 조개잡이

아쉽게도 비가 와서 많이 즐기지는 못 했지만 근처 소나무 숲을 달리고 고운 모래 백사장을 비 맞으며 달렸던 추억도 새록새록합니다. 여기서도 갯벌체험이 가능한데 시간은 태안군청 홈페이지 일출몰 물 때 시간에서 날짜별로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좌대낚시

 

배 타고 들어가서 바다 위에 설치된 좌대낚시 체험입니다. 어류들을 시간마다 방조하고 잡기 때문에 양어장 낚시와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바다로 나가서 잡고 그 자리에서 회 떠먹거나 조리를 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먹고 남는 생선은 포장해서 가져올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빠뜨린 물건이 있다면 다시 배를 타고 나가야 하기 때문에 컵라면, 쌈장 등 회와 함께 먹을 음식들을 잘 챙겨가는 게 중요합니다. 

 


도자기 체험 도자기 향기

안면도에는 예쁜 도자기 그릇에 그림을 넣어 완성할 수 있는 도자기 체험장인 도자기 향기가 있습니다. 도자기에 직접 도나을 그려 넣고 채색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요. 은은하게 베어나는 색감이 멋스럽습니다. 구불구불 좁은 길을 따라 깊숙하게 들어가야 하지만 그만큼 주변 광경도 예쁘고 예쁜 도자기를 만드는 기쁨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18-94
문의 010 2679 4345

 

안면도 밥도둑 게국지

안면도에 가면 회와 더불어 게국지를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게국지라고 적힌 음식점들이 많이 보일 텐데요. 게국지는 게, 새우, 굴등을 얼큰하게 끓인 탕으로 안면도 밥도둑입니다. 안면도에 가면 안면도 게국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똥손도 가능한 키우기 쉬운 수경재배 식물 BEST5.

"아이구, 식물재배에 있어서는 이렇게 똥손일 수가!" 매번 푸릇푸릇, 알록달록한 베란다를 꿈꾸며 키웠던 화초들이 몇 주, 몇 개월을 버티지 못하는 걸 경험하며 그나마 흙보다 처치가 편한 수경

ddaseuon.kr

 

 

유재석 배홍동 비빔면 맛은?

3월 11일 새로운 비빔면이 출시됐다. 배홍동 비빔면 그 맛은? 좋아하는 연예인 중 한 명인 유재석~ 유재석의 부캐는 어디까지일까요? 유재석 씨를 보면서 나 또한 지금의 모습과 또 다른 인생들을

ddaseuo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