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졸릴 때 잠 깨는 확실한 법 10가지

by 밀리말리 2021. 4. 20.

졸릴 때 잠 깨는 확실한 법 


공부할 때 운전할 때 눈물이 뚝뚝 흐르도록 하품이 나고, 눈꺼풀이 천근만근 내려오기 시작합니다. 특히 운전할 때 졸리면 답이 없고 매우 위험하죠!  한 동안 주말마다 장거리를 왕복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졸음운전으로 위험한 상황의 연속이었는데요. 당시 사용했던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 입 크기로 자른 파인애플을 락앤락에 넣고 다니거나 혹은 아이스커피 잔과 같은 뚜껑 있는 플라스틱 컵에 넣고 운전하다 잠시 신호에 멈췄을 때 먹어주면 잠이 확 달아납니다. 파인애플의 신 맛은 각성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신 맛 캔디나 껌보다 과즙을 내뿜는 파인애플 생 과를 직접 씹어 먹으면 졸릴 때 잠 깨는 법으로 더욱 효과적입니다. 


레몬차는 파인애플과도 같은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준비하고 다니기가 번거롭다면 신 레몬차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운전할 때 뿐만 아니라 공부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페퍼민트 향을 손 목에 뿌려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페퍼민트에는 민트 폴리페놀, 멘솔 등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코 밑에 바르는 스틱형 아로마 오일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발라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코 밑에 발라주면 코로 호흡하면서 상쾌한 향이 전달되어  잠도 깨고 머리도 맑아집니다. 


 

 

운전하고 가다가 너무 졸린데 라디오에서 너무 재밌는 사연이 나와 갑자기 잠이 확 깬 경험 있으신가요? 즐겁고 재밌을 때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는 데 아드레날린도 졸릴 때 잠 깨는 데 도움을 줍니다. 졸릴 때 한 바탕 웃을 수 있는 혹은 좋아하는 일을 잠깐 해 보세요. 


잠 깨는 데 효과적인 지압 부위는 목과 머리가 만나는 부분에 약간 볼록 튀어나온 부분입니다. 가운데에 쏙 들어간 부분의 양 옆이기도 한 데요. 이 부분을 꾹 꾹 눌러주면 머리가 가벼워지면서 잠을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사진과 같이 누워서 편히 지압을 받다 보면 오히려 잠이 솔솔 오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많은 정보를 얻곤 하는데요. 잠깨는 데에 효과가 있는 주파수가 있어 들어보았습니다. 추천하는 

https://www.youtube.com/watch?v=7Q2N7919o5o 

직접 들어보니 머리가 약간 긴장되면서 졸음을 쫓는 기분이 듭니다. 또한 다른 분들이 달아 놓은 댓글을 읽는 것도 잠 깨는 데 효과적일 것입니다. 다들 댓글 센스가 어찌나  뛰어난지 말입니다. 


 

 

가벼운 운동은 뇌에 산소를 공급하여 잠 올 떄 졸릴 때 잠 깨는 법의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몸을 늘리는 기분으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벼운 산책은 잠 깨는 데 효과적이나 강한 운동은 오히려 피곤을 부른다는 점 유의하세요. 


 

물을 마시는 것도 뇌에 산소를 공급하여 잠을 깨는 데 도움을 주는 데요. 뇌에 산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졸리기 전에 일정하게 마셔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럼 주기적으로 화장실도 가고 잠 올 시간이 없네요. 


졸릴 땐 그냥 자라! 특히 낮에 졸릴 때는 잠깐 눈만 붙인다는 느낌으로 10~20분 자고 일어나면 몸이 완전히 리셋되어 개운합니다. 졸린 상태로 집중력이 떨어진 채로 꾸역꾸역 버티느니 잠깐 쪽잠을 통해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공부방에 좋은 음이온 방출하는 식물 모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