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IT정보 리뷰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베이 사용 방법

by 밀리말리 2021. 4. 7.
728x90
반응형

사용할수록 고맙고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사용방법

SNS, 블로그 또는 카드뉴스, PPT 제작과정 등에서 무료 이미지는 종종 필요합니다. 설명글에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과 글로만 설명하는 데에는 이해도의 차이가 있고, 글만 주르륵 나열하면 가독성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기껏 열심히 작성한 글이 독자에게 외면받는 것만큼 안타까운 일이 없을 텐데요.

그 때마다 필요한 사진을 직접 찍어야 할까요? 물론 아닙니다. 픽사베이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의 이미지들은 사용범위도 넓어 상업성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들이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pixabay.com/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픽사 베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검색창이 보이고 기본적으로 최근 많이 찾는 사진들을 보여줍니다. 

이게 다 무료라고??? 픽사 베이를 사용하면 할수록 놀랍기도 하고 고맙기도 합니다. 여러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지만 픽사 베이만큼 다양하고 제 입맛에 맞는 사진을 구비한 곳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의 크기 또한 고 퀄리티로 픽셀 크기가 무려 6000픽셀 까지 되는 사진도 있습니다. 물론 인화할 사진도 아니기에 그 보다 작은 크기로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한글 검색도 가능


간혹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한글로 검색하면 결과가 부족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픽사 베이에서는 한글 검색으로도 충분한 검색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벚꽃"을 검색하면 끝도 없는 예쁜 벚꽃 사진들이 나열되며 야외 벚꽃 사진뿐만 아니라 실내에 예쁘게 연출된 사진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진 뿐만 아니라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 동영상까지 제공됩니다. 

주의할 점은 상단 한 줄은 유료사이트와 연결되는 이미지입니다.  환호, 열정 등 사진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종류의 키워드에서는 무료 이미지가 마땅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는 유료이미지에 눈이 가곤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키워드에서는 굳이 유료 이미지에 눈이 가지 않을 정도로 무료이미지 퀄리티가 상당히 높습니다. 

 

화병에 예쁘게 꽂힌 벚꽃 사진이 멋스럽네요. 이 사진을 선택해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아래에 적힌 영어 글귀는 픽사 베이 라이선스를 알려주는 내용으로 "상업용 무료, 귀속 필요 없음"으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다운르도 방법


프리 다운로드를 누르면 4가지의 사진 크기가 제시되는데요. 무료 이미지 퀄리티에도 놀라지만 제공하는 사진 크기도 놀랍습니다. 온라인 용으로 사용한다면 1280 픽셀도 충분한 크기입니다.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가장 큰 사이즈를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온라인에서 사용할 때 사진 용량이 너무 크면 로딩 시간도 오래 걸리고 더 불편해지니까요. 

원하는 사진 크기 체크 후 로봇이 아님을 알려달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체크해 주시면 되고요. 간혹 여러 이미지 중에서 자동차를 골라라. 영수증을 골라라 등을 요구하는 팝업창이 뜨기도 합니다. 

 

멋진 사진 감사!!!

주의사항


하지만 간혹 에디토리얼 전용이라는 라이선스 문구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개인이라면 사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기록, 인쇄출판물, 도서 등에서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되는 라이선스로 개인이 개인적 혹은 상업적으로 블로그, SNS 등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재배포하거나 판매할 수 없다는 점은 굳이 강조 안 해도 되겠지요???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zoom 사용할 일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저는 영화 관람 용 스크린이 있어서 뒷 배경으로 스크린을 설치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zoom

ddaseuon.kr

 

 

PPT템플릿 무료 프로그램 미리캔버스 이용방법

 무료로 이용하는 미리캔버스 참 쉬운 PPT템플릿 이용방법 그중 PPT 템플릿 이용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공되는 PPT템플릿 중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을 살펴본 후 '이

ddaseuo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