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IT정보 리뷰

사진용량 줄이기 사이트 프로그램 모음 사진 비교

by 밀리말리 2021. 4. 9.
728x90
반응형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프로그램 모음


용량이 커서 업로드할 수 없거나 메일을 보낼 수 없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검색할 때 최상단에 나오는 이미지 프레소. 예전에 사용할 때는 잘 됐었는데 어느 날부터 에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지프레소


클릭하여 10개 이미지까지 한 꺼번에 용량 줄이기 가능했던......

 

compresspng은 한글도 지원되는 사진 크기 줄이기 사이트로 굳이 영문으로 쓰인 부분은 읽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지만 괜히 궁금할 때가 있잖아요. 이럴 때 한글 버전으로 바꿔서 보면 속 시원하죠.

 

사용방법

파일 업로드 부분을 눌러 총 20개의 사진을 한 번에 불러와서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위해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jpeg 파일뿐만 아니라 png, pdf, svg, gif까지 용량을 줄일 수 있어요. 게다가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 용량을 줄이면 화질도 줄어드는 게 아닐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원본 화질은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만 줄여줍니다.

 

 

 

 

 

모두 완료되었는데요 70% 이상 사진 용량을 줄였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zip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사진 크기가 4656*2620으로 그대로인데 크기만 957kb로 줄었다는 점입니다. 

 

 

 

 

tinyPNG


디자인이 획기적이지 않나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에 귀여운 판다가 대나무를 먹고 있다니! 보통 심플한 스타일이 대부분인데 tinyPNG는 색다르죠~ 

 

사용방법

tinyPNG 사진용량줄이기 사이트 또한 사용방법은 무척 간편합니다.  화살표 부분을 눌러 원하는 사진 20개까지 선택해주면 사진 줄이기 작업이 시작되는데요.  compresspng와 다른 점은 PNG와 JPG 파일만 변환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작업이 끝난 후 80%에서 91%까지도 사진 용량을 줄였다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Download all버튼을 눌러 zip 파일로 다운로드하여요. 

compresspng와 비교해 볼 때 같은 사진인데 크기는 510kb로 좀 더 줄어들었습니다. 

여기에 사진 크기는 4656*2620으로 그대로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저는 포토샵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간단한 사진 편집을 위해서는 포토스케이프를 아주 잘 애용하는 편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활용도가 높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한 번 사용해보시라고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단~ 포토스케이프는 사진 크기 자체를 줄이는 것으로 화질이 중요한 사진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왼쪽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선택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사진의 크기는 4656*2620  용량은 3.3MB입니다. 

하단에서 기본->크기 조절 옆  역삼각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사이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흠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이즈까지 있다니! 정말 오래된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네요. 

크기조절 옆 역삼각형이 아닌 크기조절 글자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임의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500*281로 줄여 보았습니다.  

아직 사진 용량이 3.3MB라 이상하실 텐데요. 저장하고나면 바로 줄어든 사이즈를 알 수 있습니다. 31.6kb로 줄었습니다. 

 

 

결과물 비교


그럼 사진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을 거친 사진들의 화질을 비교해볼까요???

원본, compresspng, tinyPNG 순

원본
compresspng
tinyPNG

 

PC화면에서는 더더군다나 별 다를 바 없죠???

 

 

 

원본, 포토스케이프 500*281, 포토스케이프 774*436 순

원본
포토스케이프 500*281
포토스케이프  774*436

 

포토스케이프도 PC에서 보는 이미지와 같은 크기로 줄였을 때는 크게 다를 바가 없어요. (물론 확대하면 달라집니다.)

 

사진용량줄이기 사이트와 프로그램 이용하여 사진 간단하게 줄여 사용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사진용량 줄이기 사진에 등장한 마이크가 궁금하시다면?

 

Movo VXR10 카메라 마이크 아마존 직구 후기(아마존 예찬)

Movo VXR10 카메라 마이크 아마존 직구 후기(아마존 예찬) DSLR카메라를 들고 취재를 다니면서 가끔 인터뷰도 영상으로 찍곤 했습니다. 인터뷰는 보통 행사장인 경우가 많아 주위의 잡음이 심해 인

ddaseuon.kr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maono AU-100

가성비 좋은 핀 마이크 maono AU-100 핀 마이크는 말 그대로 핀처럼 옷에 딱 집어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마이크입니다. 두 손이 자유롭다는 얘기지요. 유튜브 촬영은 물론 인터뷰할 때에도 시끄

ddaseuon.kr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베이 사용 방법

사용할수록 고맙고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사용방법 SNS, 블로그 또는 카드뉴스, PPT 제작과정 등에서 무료 이미지는 종종 필요합니다. 설명글에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과 글로만 설명하

ddaseuon.kr

 

 

 

PPT템플릿 무료 프로그램 미리캔버스 이용방법

 무료로 이용하는 미리캔버스 참 쉬운 PPT템플릿 이용방법 그중 PPT 템플릿 이용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공되는 PPT템플릿 중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을 살펴본 후 '이

ddaseuon.kr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 및 케이스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 및  케이스 처음 에어 팟이 등장했을 때 콩나물 모양을 한 디자인 때문에 많은 놀림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과연 선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ddaseuo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