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IT정보 리뷰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by 밀리말리 2021. 3. 30.
728x90
반응형

줌 zoom 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및 적용 팁 설정 방법

 

zoom 사용할 일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저는 영화 관람 용 스크린이 있어서 뒷 배경으로 스크린을 설치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zoom 할 때마다 스크린을 꺼내어 설치하는 것도 영 귀챦은 일이었지요. 그래서 줌 zoom배경화면 이미지로 쓸만한 사진들을 모아서 실제 적용해보았어요. 

여러 가지 배경을 선택해서 적용해보니 매번 같은 배경을 사용하는 것보다 내 헤어나 의상 스타일, 색감에 맞게 배경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일단 zoom배경화면 이미지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비디오를 켠 후 화면 하단에 비디오 중지 옆 ^ 버튼을 누르면 가상 배경 선택이 나와요. 요거 클릭하면 zoom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쓸만하지 않은 배경화면을 보여줍니다. 

대부분 zoom은 실내에서 이용할 텐데 배경이 모두 비현실적이에요. 야자수가 있고 우주, 풀밭 등 너무 비현실적인 공간이라 이 배경을 사용하면 정말 우스깡스러워요. 그래서 무료 사진이 많은 pixabay에서 책장, 거실 등을 키워드로 하여 사진을 찾아보았답니다. 

 

검은 책장 배경

차분한 느낌을 주는 배경으로 이질감도 적어서 사용할만 합니다. 사진 책장의 주인공이 책 정리를 좀 더 깔끔하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은 있지만 나름 자연스럽게 느껴지기도 해요. 

 

벽지

zoom배경화면 이미지로 벽지도 괜챦을 것 같아 wall paper로 검색하여 찾아보았는데요.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좋은데 저와 어울리질 않아요.

힙합 스타일이라면 잘 어울릴 배경 사진이에요. 제가 갖고 있는 옷 중에 가장 힙합스런 집업을 걸쳐서 찍어보니 배경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화이트 책장


 아무래도 zoom 배경으로는 책장이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해요. 그래서 책장을 색깔별로 찾아보았는데요. 깔끔한 흰색에 원색의 동화책들이 나란히 정리돼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zoom 수업 배경으로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베이지 계열 책장


베이지 색은 제 머리색과 비슷해서인지 자꾸 머리 일부분이 사라지는 머리 눌림 현상이 생겼어요. 은은한 조명이 아래의 책장 사진 같아 분위기는 좋은데 말이죠.

 

 

 

짙은 갈색 책장


짙은 갈색의 책장도 zoom 배경으로 차분한 이미지를 주네요. 인물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요. 오른쪽엔 책장 왼쪽엔 pc데스크가 있어 더 자연스러워 보이네요. 

 

 

 

조명 아래 세계지도


벽으로 검색해서 나온 사진 중에서 세계지도를 배경으로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선택해 보았는데요. 일반 티셔츠보다는 뭔가 탐험가의 느낌을 주면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하여 트렌치코트를 챙겨 입어 보았습니다^^

 

 

 

 

흰 벽과 pc데스크


제가 여러가지 줌 배경화면 이미지를 테스트해 본 결과 가장 자연스럽고 깔끔한 배경은 흰 벽과 pc데스크 사진을 꼽고 싶어요. 얼핏 보면 실제 같지 않나요???

 

 

은은한 느낌의 데스크 사진


필터 처리된 데스크 사진도 zoom배경화면 이미지로 예쁘네요. 

 

 

 

글씨 사진 사용시 유의점


배경 사진을 사용할 때 좌우반전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씨가 있는 사진을 zoom배경화면으로 사용할 때는

글씨가 좌우 반전된 형태로 만들어야 해요.

 

 

 

zoom배경화면 이미지 모음 


pixabay에서 직접 검색하여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해도 되고요.

제가 사용한 사진들의 링크도 알려드릴게요.

 

흰 벽 pc

pixabay.com/images/id-2559958/

꽃병 pc

pixabay.com/images/id-1867761/

영문 벽지 pixabay.com/images/id-1828238/

 

갈색 벽 pixabay.com/images/id-459299/

흰색 책장 pixabay.com/images/id-2846549/

베이지 책장 pixabay.com/images/id-254048/

검정 책장 pixabay.com/images/id-413705/

갈색 책장 pixabay.com/images/id-1245744/

진 갈색 책장 pc pixabay.com/images/id-849797/

지도 조명 pixabay.com/images/id-2191121/

 

소개한 줌 배경화면 이미지들로 멋스러운 zoom 생활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베이 사용 방법

사용할수록 고맙고 놀라운 무료 이미지 픽사 베이 사용방법 SNS, 블로그 또는 카드뉴스, PPT 제작과정 등에서 무료 이미지는 종종 필요합니다. 설명글에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과 글로만 설명하

ddaseuon.kr

 

 

PPT템플릿 무료 프로그램 미리캔버스 이용방법

 무료로 이용하는 미리캔버스 참 쉬운 PPT템플릿 이용방법 그중 PPT 템플릿 이용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공되는 PPT템플릿 중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을 살펴본 후 '이

ddaseuon.kr

 

반응형

댓글